2022년 “건강하고 행복한” 트렌드를 이끄는 스타트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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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이후 운동부족과 음식 섭취량 증가 등의 이유로 비만인이 늘고 있다. 실제로 통계청이 24일 발표한 ‘2021년 한국사회지표’에 따르면 코로나19가 처음 확산된 2020년 우리나라 19세 이상 성인의 유산소 운동률은 44.0%로 1.6% 감소했다. 전년 대비 % p. 연령대별로 보면 60세 이상을 제외한 모든 연령층이 감소한 반면, 비만 유병률은 38.4%로 전년 대비 4.0%포인트 증가해 2016년 이후 최고치를 경신했다. . 비만 유병률은 남성이 46.9%, 여성이 29.9%였다. 비만율은 30대 남성(41.6%)과 60대 여성(37.3%)이 가장 높았다. 이에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건강하고 행복한’ 운동이 본격화되고 있다. Healthy Pleasure는 “건강 관리의 행복”을 의미합니다. 과거에는 건강 관리가 주로 행복을 포기하거나 포기하는 데 중점을 두었지만 이제는 “지속 가능한 건강 관리”를 달성하기 위해 건강 관리에 행복을 부여합니다. 이것 역시 건강의 중요성이 ‘치료’에서 ‘예방’으로 바뀌고 있음을 보여준다. 또한 SNS 인증과 경험, 재미를 중시하는 MZ세대의 등장도 영향을 미쳤는데, 이러한 건강한 행복 트렌드에 따라 스타트업들도 다양한 방법으로 행복을 선물하는 앱을 출시했다. 그래서 운동은 주변 친구들과 함께 하는 게임, 운동에 대한 보상의 형태로 할 수 있고, 먹는 것에서는 저칼로리 식사를 즐기는 것으로 변화하고 있다. 생식간식 전문 건강식품기업 (주)브랜드엑스헬스케어의 식단관리 도시락 브랜드 ‘도시락’도 누적판매 1500만개를 돌파해 다이어트 관리에 도움을 주는 간편대용식이다. 2018년 1월 출시 이후 8초당 10,000개, 매일 10,000개가 판매되었습니다. 주머니 도시락은 12가지 반찬 메뉴와 오븐에 데울 수 있는 간편한 레시피로 사랑받고 있다. 식품 스타트업 브랜드 ‘마이노멀푸드’는 날(고지방) 식품 조절에 주력하는 질병유발(저탄수화물)식품으로 매년 급성장하고 있으며, 마이노멀푸드의 ‘방탄음료’가 60%를 점유하고 있다. 위의 총 매출 중. 마이뉴푸드는 방탄 외에도 제로칼로리 감미료와 소스, 저당 아이스크림, 에너지효율 오일 등을 판매하며 다양한 식품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 메타버스 “야핏”을 이용한 가족훈련

(주)야나두가 운영하는 홈피트니스 “야핏”이 메타버스와 게임적 요소를 결합한 홈트레이닝 앱 서비스 “야핏사이클”을 출시했습니다. 코로나19 여파로 제한된 야외 활동을 위한 홈트레이닝 대안으로 떠오른 ‘야핏 사이클’은 비대면 시대에 전 세계 주요 랜드마크를 가상으로 돌 수 있기 때문이다. -대면 접촉이 일상화됨 사용자 관심사. 출시 1년 만인 1월 현재 사용자는 가상세계에서 총 540거리를 달려 1만km가 넘는 지구를 약 135바퀴 돌았고 현금처럼 지불할 수 있는 마일리지는 3억6000만점이 넘는다. 연예인들과 함께 달리고 레이스를 펼치는 기능도 예정돼 있다.

킬로는 다이어트, 운동, 컨디션을 기록하는 간편하고 편리한 체중관리 앱 ‘밀리그램’을 통해 건강한 일상을 표방합니다. 앱스토어 . 스토어 점수 4.8점, 유사 앱 대비 재방문율 10% 이상으로 사용자 만족도도 높습니다. 특히 밀리그램은 같은 목표를 가진 회원들이 실시간으로 다이어트 기록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그룹 기능을 갖추고 있어 그룹 내 회원들이 서로 자극을 주고 있다. 또한 회원들의 식단관리, 운동상태, 수분섭취량, 걸음수 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피드백을 주고받을 수 있으며, 댓글을 통해 상호 응원과 격려를 전달할 수 있다. ◆ 운동 습관 증진을 위한 금전적 보상 Healthy-Tech Platform ‘지니엣’에서 ‘캐시워크’로 즐거움을 선도 2020년 3월 런칭한 식습관 개발 앱 ‘지니엣’은 체중 감량은 물론, 식습관 관리를 통해 일상생활 속 건강도 관리해보세요. Nudge Healthcare Co., Ltd.의 사명은 건강한 행동을 장려하고 오늘 건강 데이터를 기록할 때 금전적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만성 질환을 관리하고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오늘” 탭을 이용하시면 음식, 체중, 안구, 체형, 수분섭취량, 배변일기, 일기를 한곳에 모두 기록하실 수 있습니다. 매일 상품 및 기록별로 20~30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으며, 식사의 경우 식사 기록별로 30포인트를 적립해 1일 최대 90포인트까지 적립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앱 사용 목적과 기능별 선호도에 따라 건강기록 항목을 앱 화면 상단이나 하단에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특히 지니엣은 자동으로 걸음 수를 측정하는 만보계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하루에 10,000걸음을 기준으로 매일 최대 100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다양한 건강 기록과 걸음 수를 기반으로 매일 적립되는 최대 보상은 총 300포인트로, 이용자들은 편의점, 카페 등 다양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프트 아이콘을 구매할 수 있다. ㈜넛지헬스케어는 지니엣과 함께 5명 중 1명 이상이 사용하는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도 출시했다. ‘캐시워크’는 스마트폰 잠금화면에 만보계를 도입하고 걷는 만큼 현금(금전보상)을 제공해 걷는 습관을 길러주는 건강관리 앱이다.최근에는 “마음챙김” 서비스를 론칭하여 앱에 도입하여 몸의 건강뿐만 아니라 마음의 건강에도 주목하고 있습니다. 관련 기사 더 보기

소풍벤처스, 헬스케어 스타트업 지속 투자 소풍벤처스는 우리 사회의 질병과 건강 문제 해결을 위해 헬스케어 스타트업에 지속적으로 투자한다고 2일 밝혔다. 소풍벤처스는 최근 헬스케어 스타트업 에그코퍼레이션, 메딘비테크, 노드 등에 투자했다. 소풍의 시드 투자를 받은 에그코퍼레이션은 헬스케어에 초점을 맞춘 D2C 스타트업이다. 거북이 목걸이 www.venturesquare.net

2022년 ‘건강과 즐거움’ 트렌드를 선도하는 스타트업 기업 코로나19 이후 운동부족, 음식섭취 증가 등의 이유로 비만인이 늘고 있다. 실제로 국가통계국이 24일 발표한 ‘대한민국 2021년 사회지표’에 따르면 코로나19가 처음 확산된 2020년 우리나라의 만 19세 이상 성인의 유산소 운동 비율은 44.0%, 전년 대비 1.6%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