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것도 사지 않는 날은 소비에 반대하는 작은 시위 행사입니다. 북미, 영국, 핀란드, 스웨덴에서는 아무것도 사지 않는 날이 미국 추수감사절 다음 날인 블랙 프라이데이와 일치합니다. 다른 곳에서는 다음 날인 11월 마지막 토요일에 열립니다.
아무것도 사지 않는 날은 아티스트 Ted Dave가 밴쿠버에서 설립했으며 이후 캐나다에 기반을 둔 Adbusters가 홍보했습니다.

첫 번째 “아무 것도 사지 않는 날”은 1992년 9월 캐나다에서 “사회가 과소비 문제를 조사하는 날”로 조직되었습니다. 1997년에는 미국에서 가장 바쁜 10일 쇼핑일 중 하나인 블랙 프라이데이라고도 알려진 미국 추수감사절 다음 금요일로 변경되었습니다. 2000년에 아무것도 사지 않는 날을 홍보하는 일부 Adbusters 광고는 CNN을 제외한 거의 모든 주요 텔레비전 네트워크에서 방송 시간을 거부했습니다. 캠페인은 곧 미국, 영국, 이스라엘, 오스트리아, 독일, 뉴질랜드, 일본, 네덜란드, 프랑스, 노르웨이, 핀란드에서 나타났습니다.
활동

과소비에 대한 관심을 끌기 위해 아무것도 사지 않는 날(Buy Nothing Day)에 다양한 모임과 시위 형태가 사용되었습니다.
무료, 비상업적 거리 파티
참가하다
아무것도 사지 않는 날 산책: 참가자들은 쇼핑을 통한 소비를 기념하는 대신 지구와 자연을 기념합니다.
아무 것도 사지 않는 코트 교환: 코트는 11월 한 달 동안 모든 기부자로부터 수집되어 각 주의 여러 위치로 배송됩니다. 추수감사절 다음 날, 많은 사람들이 기부나 자원봉사를 위해 블랙 프라이데이에 쇼핑을 합니다. 겨울 코트가 필요한 경우 교환하거나 가져갈 수 있습니다. 로드 아일랜드의 프로비던스를 기반으로 하는 유사한 겨울 코트 박람회가 켄터키, 유타 및 오레곤에서 아무것도 사지 않는 날에 열립니다.
크리스마스에 아무것도 사지 마세요
아무것도 사지 않음 크리스마스는 Ellie Clark과 그녀의 가족이 공개적으로 크리스마스 연휴의 상업적 측면을 무시하기로 결정한 1968년에 비공식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동시에 Adbusters의 아무것도 사지 않는 날을 휴가철 전체로 연장하려는 운동이 시작되었습니다. 아무것도 사지 마세요 크리스마스는 2001년 소규모 캐나다 메노나이트 그룹이 웹사이트를 만들고 운동에 이름을 부여하면서 처음으로 공식화되었습니다. Adbusters는 2011년에 Occupy 운동을 참조하여 Occupy Xmas 이벤트의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아무것도 사지 않는 날은 Adbusters의 아무것도 사지 않는 휴일 캠페인과 처음 연결되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Adbusters Media Foundation의 총괄 프로듀서인 Lauren Bercovitch는 Occupy Xmas의 원칙을 공개적으로 지지하면서 “현지에서 물건을 구입하는 것과 같은 간단한 것, 즉 나가서 지역 경제에 돈을 투자하는 것 또는 크리스마스 선물을 만드는 것”을 지지했습니다. 이전에는 Occupy Xmas와 Occupy Christmas의 핵심 메시지가 달랐습니다. Occupy Xmas는 “아무 것도 사지 않는 크리스마스”를 촉구했고 Occupy Christmas는 크리스마스 쇼핑을 통해 지역 기업, 예술가 및 장인을 지원해야 한다는 점에서 달랐습니다. 이러한 이데올로기의 융합은 지역 경제와 가족을 위한 지원 시즌을 시작하기 위해 “아무 것도 사지 않는 날”을 요구하고 있습니다.